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금 지리산은

community_view
제목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걷고 싶은“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추진…
작성일 2014-08-06 조회수 3762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방문의 해 맞이 ‘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 추진
- 9월 24일(수)부터 9월 27일(토)까지 3박 4일간, 3개도(전북, 전남, 경남)방문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한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 이하 조합)은 오는 9월 24일부터 4일간, 전국의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을 추진한다.
조합은 본 행사를 통해 지리산권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방문의 해를 알리고, 지리산권 3개도(전북, 전남, 경남)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지리산권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지리산권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휴양과 휴식을 제공함으로써 방문을 유도한다.
「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 모집 대상은 대학생 및 청년(만20세 이상)이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접수는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온라인(http://www.지리산힐링로드.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사연신청서를 첨부해야 한다.
자체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45명은 3개의 팀(남원팀, 구례팀, 하동팀 / 각 팀 15명)으로 구성되어, 9월 24일부터 3박 4일간 3개의 지리산둘레길 코스(남원→ 함양→산청/ 구례→하동<화개>/ 하동→화개)를 행진한다.
참가자들은 지리산의 아름다움과 청량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과 자신을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된다.
마지막 날인 9월 27일(토)에는 참가자와 3개도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지리산 힐링화합 콘서트”를 통해 화합과 어울림의 장을 만들고, 인기가수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 팀들의 특설무대로 진행된다.
「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 3박 4일간의 모습은 지리산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영상물로 제작될 예정이며, 10~11월 중 KNN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된다.
조합 관계자는 “본 행사는 문체부에서 추진하는 관광주간과 동 시기에 진행되기 때문에 지리산권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국민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하며 “많은 분들이 지리산 힐링로드 대장정에 참여하여 지리산권에서 휴양과 휴식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하여 지리산권 3도(전남·전북·경남)의 7개 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이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을 결성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리산권 7개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각 지역의 연계된 관광 상품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글
2014 지리산권방문의해 기념 사진공모전 입상자 발표 및 사진전시회 일정 알림
다음글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5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