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금 지리산은

community_view
제목
2014년 여름휴가, 지리산권으로 떠나자
작성일 2014-06-13 조회수 3434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6~7일 청계광장, 북한산 등에서 홍보부스 운영
- 홍보대사 양상국과 이벤트 진행, 1만여명 이상 참여로 성황리에 마쳐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 이하 조합)은 2014년도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6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올 여름 휴가는 지리산권으로...”라는  주제로 청계광장 및 북한산 일대에서 홍보대사 양상국 씨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알렸다. 이번 지리산권 방문의 해 홍보부스는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수도권에 알리고, 올 여름 휴가지는 지리산권으로 오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틀간 진행된 홍보부스 행사는 1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성황리에 마쳤다. 조합은 홍보부스를 통해 지리산권의 주요 관광지와 볼거리 등을 소개하고, 즉석사진 이벤트, 회전판 게임, 페이스북 친구맺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텀블러, 에코백, 종이향수, 수첩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여 지리산권으로의 방문을 유도하였다. 

  한편 지리산권 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최근 KBS 인간의 조건, 개그콘서트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양상국 씨가 이틀 동안 홍보부스에 함께했다.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은 홍보대사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사인을 받으며 매우 즐거운 모습을 보였다.

  이번 홍보부스를 진행한 조합의 담당자는 “이번 홍보부스 행사에 1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올해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3개도 7개 시군이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완료한 상태이니, 올 여름 휴가는 힐링과 휴양의 최적지 지리산권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방문을 청했다.

  한편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하여 지리산권 3도(전남·전북·경남)의 7개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이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을 결성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지리산권 7개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각 지역과 연계된 관광 상품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리산권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줄 서있는 시민들의 모습(청계광장)





-양상국씨와 함께 사진 찍는 시민들의 모습(청계광장)





-지리산권 방문의 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모습(청계광장)





- 지리산권 방문의 해 홍보부스에 방문하기 위해 줄 서있는 등산객들의 모습(북한산 일대)

이전글
“지리산권 넌 내가 찍었어!”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
다음글
2014 지리산권방문의해 기념 사진공모전 입상자 발표 및 사진전시회 일정 알림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