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금 지리산은

community_view
제목
“지리산권 넌 내가 찍었어!”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
작성일 2014-06-02 조회수 3225
-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4년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 개최
- 5월 26일(월)부터 6월 26일(목)까지 한달 간 온라인 공모진행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한 2014년도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지리산권 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 이하 조합)은 오는 5월 26일부터 한달 간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기념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공모전 주제는 지리산을 포함한 7개 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에서 찍은 어린 시절의 추억이 담긴 사진, 여행 중 찍었던 사진, 아름다운 풍경사진 등 지리산권과 관련된 사진이라면 모두 공모 가능하다.
 
참가자 제한은 없으며, 개인 참여로 1인당 5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 이메일(Jirisan2014@gmail.com)로 하면 되고, 접수 시에는 사진과 함께 작품설명(자유양식)을 첨부해야한다.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당선된 작품 중 1등 최우수작 2명에게는 각 100만원, 2등 우수상 4명에게는 50만원, 3등 장려상 4명은 30만원, 가작 20명은 10만원의 상금 및 상패, 상장 등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7월 중순 계획 중인 사진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며, 수상작품집이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조합의 관계자는 “지리산권에서 거주하였거나, 방문하였던 많은 분들의 참여가 기대된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사진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지리산권에서의 즐겁고 행복했던 추억들을 상기시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였으면 한다. 더불어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 분들과 함께 다시금 지리산권으로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조합은 2014 지리산권 방문의해를 중심으로 7개 시·군이 더욱 화합하고,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하여 지리산권 3도(전남·전북·경남)의 7개시·군(남원·장수·곡성·구례·하동·산청·함양)이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을 결성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지리산권 7개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각 지역의 연계된 관광 상품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글
2014지리산권방문의해 공동협력사업 운영 협약 체결
다음글
2014년 여름휴가, 지리산권으로 떠나자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