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역가이드

community_view
제목
[남원] 남원시, 문화가 있는 날 '아리아리아라리요' 무료공연
작성일 2017-10-25 조회수 34
 
 
온 가족이 다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홍신자의 소리와 춤 '아리아리아라리요'공연이 오는 10월 25일 수요일 오후 7시 남원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 (전석 무료관람) 찾아갑니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 2017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홍신자의 소리와 춤 '아리아리아라리요' 공연은 인생의 가장 원숙한 경지에서 진정한 자유와 춤의 의미를 깨달은 영원한 구도자로서 걸림돌 없는 자유의 향연을 펼치는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동양적 아방가르드 무용의 선구자로 불리며 세계 18인의 무용가로 선정된 홍신자 선생의 춤도 함께 선보여, 군더더기 없는 춤사위가 지닌 삶에 대한 철학적 주제들을 시각적으로 모던하게 담아내려 한다.
 
 
 
프로그램은 '아하하하(소리)', '아리랑 산조(연주)', '가든(춤)', '하리오(소리)', '아리아리아라리요(소리)'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홍신자 그의 대표작 '제례' '명왕성' '순례' 등의 계보를 잇는 구도적인 작품으로 소리로 영혼을 치유하기에 이상적인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공연은 기타리스트 박석주, 드러머 박인열, 바이올리니스트 강해진씨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2017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국공립 및 민간단체 등의 우수공연 선정하여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에 목적을 두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우수 공연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 : 국제뉴스
이전글
곡성군, 23일 아홉 번째 토닥토닥 걷기 행사
다음글
장수시티투어 버스타고 ~ 가을 여행은 장수로!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